본문 바로가기

요리

에어프라이어 통삽겹구이

728x90
반응형

에어프라이어 통삼겹구이

 

저는 에어프라이어를 다용도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치킨너겟, 만두 같은 냉동식품 조리에도 자주 사용하지만,

생선, 닭고기(닭윙구이), 삼겹살 등도 잘 되더라구요...

오늘은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요리법 올려볼께요.

 

먼저 마트에서 삼겹살을 구매합니다.

칼집삼겹살도 좋고 썰어져 있는 삼겹살도 좋지만,

오늘은 통삼겹구이를 할꺼라서요,

수육용, 통삼겹살로 준비해보았습니다.

600g 1근이네요.

 

프라이팬에 삼겹살 구워먹으면 기름도 많이 나오고,

온 집안에 삼겹살 냄새가 다 배서

청소하기 힘들잖아요:)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시면

기름이나 냄새걱정 없이 조리하실 수 있어요.

허브솔트와 후추로 밑 간 합니다.

그냥 소금, 후추로 밑간해도 되지만,

허브솔트를 넣으면 돼지냄새까지 잡아주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30분 정도 밑 간해주시고,

이제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주세요.

180도로 20분, 뒤집어서 20분 더 구워줄예정이예요.

에어프라이어 망 아래에 종이호일을 깔아주었어요.

그러면 쉽게 청소하실 수 있어요.

종이호일 위에 기름이 떨어지기 때문에, 종이호일만 빼서 버려주시면

세척하기 쉬워요^^

20분 정도 구웠을 때,

반대쪽으로 뒤집어서 한 번더 20분 구워줍니다.

 

마지막 5분정도 남았을 때

마늘과 양파도 넣어 같이 구워주세요!!!

 

 

 

통삼겹구이 완성!!!

아, 정말 보기만 해도 군침이 T.T

너무 맛있습니다.

사진보고나니, 이번 주말엔 통삼겹구이를 먹어야겠네요.

도마에 예쁘게 썰어줍니다..ㅎㅎ

 

 

완성샷!!!

겉에는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구이 후기였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